상단여백
HOME 이웃종교 보도 단신
4.16 가족과 함께하는 부활절 연합예배안산 화랑유원지 야외공연장, 2천 여명 참석
한지수 기자 | 승인 2017.04.17 20:40

4.16 가족과 함께하는 부활절 연합예배가 지난 16일(일) 안산 세월호 분양소 옆 화랑유원지 야외공연장에서 있었다.

2017 4.16 가족과 함께하는 부활절 연합예배 ⓒ에큐메니안

‘고난받는이들과함께하는부활절연합예배준비위원회와’와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그리고 ‘4.16 세월호참사가족협의회’가 공동주최로 진행한 이 행사에 2천 여명이 넘는 기독인들이 참석해 세월호 가족들을 위로하고, 예수 부활의 의미를 나눴다.

세월호 희생자 유예은 할머니 이세자 씨는 기도를 통해 “우리는 상하고 깨어진 모습 그대로 함께하시는 주님을 믿기에 이 자리에 모였다. 애통한 이웃과 함께 울고, 정의 위에 꽃 피울 평화를 기도하자”고 했다.

'세월호, 우리의 부활'이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한 홍보연 목사(맑은샘교회, 감리교여성지도력개발원)는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라는 예수의 가르침은 제자들의 사명이 되었다. 이는 오롯이 우리의 사명이 되어야 하며, 예수 부활의 삶을 이어가야 할 것이다” 라고 강하게 입을 열었다.

그러면서 “지난 3년간 소외와 상실의 자리에는 어김없이 세월호 어머니와 아버지들이 함께 계셨다. 이분들은 이미 부활의 삶을 살아가는 분들이다. 우리는 여기 고통과 상실의 한복판에 함께 서 있고, 이 고통과 슬픔은 우리 모두의 것이다. 함께 부활의 삶을 살아가자”고 덧붙여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너무도 오랜시간을 기다려 세월호가 모습을 드러냈지만, 아직도 돌아오지 못한 이들이 있다. 남은 가족들의 고통은 지금도 진행형이며, 진상규명이 되기까지 많은 시간을 기다려야 할지도 모른다. 그러나 우리는 끝까지 함께해야 한다”며 참가한 이들을 독려했다.

4.16 합창단 ⓒ에큐메니안
4.16 시민합창단 ⓒ에큐메니안

이날 현장의 노래를 한 4.16합창단과 봉헌 성가를 준비한 4.16시민합창단의 공연이 있었다. '오 주여 이제는 여기에', '인간의 노래'를 부른 4.16합창단의 노래가 온 공연장을 메웠다. 

또한 모집 시작부터 많은 인원이 신청해 본래 목표 인원이었던 300명을 훌쩍 넘는 사람들이 4.16 시민합창단으로 모여 '그가 다스리는 그의 나라에서'를 부르며 함께 무대를 꾸며 감동을 더했다. 

공연장에 모인 기독인들은 함께 성찬을 나눴다. 김형원목사(하.나.의. 교회)와 김은미 목사가(용산성광교회) 집례하고, 20명이 분병분잔위원으로 수고해 공연장에 모인 2천 여명이 넘는 모두가 한마음으로 성체를 나눴다. 숙연해진 분위기에 눈시울을 붉히는 사람들도 있었다.

진광수목사(공동준비위원장)는 자리에 참석한 모든이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날 모인 부활절 헌금은 4.16가족협의회와 미수습자 가족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조성암 암브로시오스 대주교(한국정교회대주교, NCCK회장)의 축도로 모든 예배가 끝이났다.

ⓒ에큐메니안
안산 화정교회 박인환 목사의 '기억독서대' ⓒ에큐메니안

공연장 옆 한 켠에서는 고 유예은 양이 다녔던 안산 화정교회의 박인환 목사가 직접 10개월 동안 손수 제작한 ‘306개의 기억 독서대’ 전시회가 열렸다. 박 목사가 손수 세월호 희생자를 기리며 만든 독서대를 통해 후원할 수 있다.

 

 

 

 

 

 

 

 

 

한지수 기자  webmaster@ecumenian.com

<저작권자 © 에큐메니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 19 한국기독교회관 503호  |  제호 : 에큐메니안
대표전화 : 070-4252-0176  |  팩스 : 0303-3442-0176  |  등록번호 : 서울 자 00392  |  등록일 : 2012.10.22
발행인 : 홍인식  |  편집인 : 이정훈  |  청소년보호책임자 : 홍인식  |  E-mail : webmaster@ecumenian.com
Copyright © 2023 에큐메니안.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